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a lot of: 무엇이 많다/무엇을 많이 한다
    영어회화/영어 Input 2023. 5. 25. 22:40

    -사람이 많다.

    -차가 많다.

    -(불특정 다수가) 시간이 많다.

    -(내가) 시간이 많다.

    -나는 운동을 많이해.

    -나는 술을 많이 마셔.

    -나는 잠을 많이 자.

    -걔는 말을 많이 해.

    -'나는 TV를 많이 봐.' 2가지

    -'나는 친구들을 많이 만나.' 2가지

    -'나는 햄버거를 많이 먹어.' 2가지

    -많은 종류의 색이 있다.
    -내 친구는 매일 많이 일한다.
    -그는 일을 많이 한다.
    -그는 할 일이 많다.
    -나는 엄마를 많이 그리워한다.
    -그는 빚이 많다.
    -최근 나는 살이 많이 쪘다. 그래서 살을 많이 빼야 한다.
    -나는 라이브아카데미 영상을 보는데 많은 시간을 쓴다. 그러나 내 영어실력은 아직 많이 늘지 않았다.
    -저는 향수를 (양)많이 뿌려요.
    -저는 하늘을 많이 보려고 해요. 그러면 기분이 좋아져요.
    -아들에게 몸에 좋은 음식을 많이 먹이려고 하고 있다.
    -저는 밤 근무를 많이 해요.
    -요즘에 살인사건이 많이 일어나요.
    -저는 제 건강을 위해(2가지) 많이 걸으려고 해요.
    -난 사실 공부를 그렇게 많이 하지는 않는 것 같아.
    -난 하루에 커피를 많이 마신다.
    -난 매일 커피를 많이 마신다.
    -난 커피를 하루에 2잔 마신다.
    -난 전에는 쓸데없는 걱정을 많이 했어요.
    -친구들에게 이야기를 많이 하는 편이에요.
    -매일 친구들과 채팅을 많이 해요.
    -유튜브를 많이 봐요.
    -다양한 종류의 유튜브 채널을 봐요.
    -내 남편은 말이 많지 않다.
    -저는 운동하는 것을 많이 좋아해요. 퇴근 후에 헬스장을 가는데 항상 사람들이 많이 있어요. 그래서 운동기구를 많이 사용하진 못해요.
    -저는 어깨에 통증이 많아요.
    -여행을 많이 하면, 너는 많은 재미있는 장소를 보고 새로운 경험을 많이 하며 많이 배울 것이다.
    -난 땀을 많이 흘리고 쉽게 피곤해진다.
    -요즘 그닥 많이 스트레스 받지 않는다.
    -많이 먹지 않으면, 확실히 살을 많이 뺄 수 있다.
    -저는 담배를 많이 피워요.
    -저는 요리를 많이 해요.
    -'그는 농담을 많이 한다.' 2가지
    -'저는 레드와인을 많이 마셔요.' 2가지
    -'저는 골프를 많이 해요' 2가지
    -'나는 직업으로 매일 페러글라이딩을 많이 한다.' 2가지
    -나는 모자 사는 것을 많이 좋아한다.
    -나는 꽃을 많이 좋아한다.
    -내 강아지들은 산책을 많이 좋아한다.
    -내 강아지들은 사료보다 간식을 훨씬 더 좋아한다.
    -저는 커피(등 음료수 마시는 것을)정말 좋아해요. 
    -저는 고기(먹는 것을) 정말 좋아해요.
    -저는 영화 (보는 것을) 별로 좋아하지 않아요.
    -저는 영화 보러 나가는 것을 별로 좋아하지 않아요.
    -A: 어제 많이 마셨어?
    B: 아니, 그렇게 많이 마시지 않았어.
    A: 근데 왜 그렇게 피곤해?
    B: GoT 에피소드를 정주행해서 많이 피곤하네.
    -나는 보통 신용카드로 결제한다.
    -나는 자주 게으름을 피우게 돼.
    -나는 자주 졸음이 와.
    -이 (짜장면) 나한테 너무 많다.
    -난 일이 잘 풀리지 않는다고 자주 느껴.


    -사람이 많다.

    There are a lot of people.

    -차가 많다.

    There is a lot of traffic.

    -(불특정 다수가) 시간이 많다.

    There is a lot of time.

    -(내가) 시간이 많다.

    I have a lot of time.

    -나는 운동을 많이해.

    I work out(exercise) a lot.

    -나는 술을 많이 마셔.

    I drink a lot.

    -나는 잠을 많이 자.

    I sleep a lot.

    -걔는 말을 많이 해.

    He talks a lot.

    -'나는 TV를 많이 봐.' 2가지

    I watch TV a lot.

    l watch a lot of TV.

    -'나는 친구들을 많이 만나.' 2가지

    I hang out with friends a lot.

    I hang out with a lot of friends.

    -'나는 햄버거를 많이 먹어.' 2가지

    I eat hamburgers a lot.

    I eat a lot of hamburgers.

     

    a lot of 한 종류가 많은 것
    lots of 종류가 많은 것
    -많은 종류의 색이 있다.
    There are lots of different colors.

    -내 친구는 매일 많이 일한다.
    My firend works a lot everyday.
    -그는 일을 많이 한다.
    He works a lot.
    -그는 할 일이 많다.
    He has a lot of work.
    -나는 엄마를 많이 그리워한다.
    I miss my mother a lot.
    -그는 빚이 많다.
    He has a lot of debt.
    -최근 나는 살이 많이 쪘다. 그래서 살을 많이 빼야 한다.
    Lately, I've gained a lot of weight, 

    So I have to lose a lot of weight.
    -나는 라이브아카데미 영상을 보는데 많은 시간을 쓴다. 그러나 내 영어실력은 아직 많이 늘지 않았다.
    I spend a lot of time watching live academy's videos, 

    but my English skills haven't improved a lot yet.
    -저는 향수를 (양)많이 뿌려요.
    I wear a lot of perfume.
    -저는 하늘을 많이 보려고 해요. 그러면 기분이 좋아져요.
    I try to look at the sky a lot. It makes me feel better.
    -아들에게 몸에 좋은 음식을 많이 먹이려고 하고 있다.
    I'm trying to feed my son a lot of healthy foods.
    -저는 밤 근무를 많이 해요.
    I do/work a lot of night shifts.
    -요즘에 살인사건이 많이 일어나요.
    Thesedays, there are a lot of murders(murder incidents)
    -저는 제 건강을 위해(2가지) 많이 걸으려고 해요.
    I try to walk a lot for my health.
    I try to walk a lot to stay in shape.
    -난 사실 공부를 그렇게 많이 하지는 않는 것 같아.
    I don't think I study a lot/that much.
    -난 하루에 커피를 (양)많이 마신다.
    I drink a lot of coffee. 
    -난 매일 커피를 (양)많이 마신다.
    I drink a lot of coffee everdyday.
    -난 커피를 하루에 2잔 마신다.
    I drink 2 cups of coffee a day.
    -난 전에는 쓸데없는 걱정을 많이 했어요.
    I used to worry a lot about nothing.
    -친구들에게 이야기를 많이 하는 편이에요.
    I talk a lot with my friends.
    I really enjoy(like) talking with my friends.
    -매일 친구들과 채팅을 많이 해요.
    Everyday I chat a lot with my friends.
    -유튜브를 많이 봐요.
    I watch a lot of youtube videos.
    -다양한 종류의 유튜브 채널을 봐요.
    I watch lots of different youtube channels./many different kind of youtube channels.

    -내 남편은 말이 많지 않다.
    My husband doesn't talk a lot./doesn't talk very much.
    -저는 운동하는 것을 많이 좋아해요. 퇴근 후에 헬스장을 가는데 항상 사람들이 많이 있어요. 그래서 운동기구를 많이 사용하진 못해요.
    I like working out a lot/I really like workig out. After work, I go to the gym. There are always a lot of people. I can't use the work-out machines a lot.
    -저는 어깨에 통증이 많아요.
    I have a lot of pain in my shoulder.
    -여행을 많이 하면, 너는 많은 재미있는 장소를 보고 새로운 경험을 많이 하며 많이 배울 것이다.
    When you travel a lot, You're going to see a lot of interesting places, experience a lot of new things and 

    learn a lot.
    -난 땀을 많이 흘리고 쉽게 피곤해진다.
    I sweat a lot and get tired easily.
    -요즘 그닥 많이 스트레스 받지 않는다.
    I'm not under a lot of stress these days.
    -많이 먹지 않으면, 확실히 살을 많이 뺄 수 있다.
    If you don't eat a lot, you can definitely lose a lot of weight.
    -저는 담배를 많이 피워요.
    I smoke a lot.
    -저는 요리를 많이 해요.
    I cook a lot.

    -그는 농담을 많이 한다. (2가지)
    He tells jokes a lot.
    He tells a lot of jokes.
    -저는 레드와인을 많이 마셔요.(2가지)
    I drink red wine a lot.
    I drink a lot of red wine.
    -저는 골프를 많이 해요(2가지)
    I play a lot of golf.
    play golf a lot.
    -나는 직업으로 매일 페러글라이딩을 많이 한다. (2가지)
    I paraglide a lot everyday/I do a lot of paragliding. It's my job.

    -나는 모자 사는 것을 많이 좋아한다.
    I really like(love) to buy hats.
    -나는 꽃을 많이 좋아한다.
    I really like(love) flowers.
    -내 강아지들은 산책을 많이 좋아한다.
    My puppies really like(love) going out.
    -내 강아지들은 사료보다 간식을 훨씬 더 좋아한다.
    My puppies really like(love) snacks much more than kibbles.
    -저는 커피 (등 음료수 마시는 것을) 좋아해요. 
    I really like(love) coffee (and other beverages). 
    -저는 고기(먹는 것을) 정말 좋아해요.
    I really like(love) meat.
    -저는 영화(보는 것을) 별로 좋아하지 않아요.
    I don't like movies very much.
    -저는 영화 보러 나가는 것을 별로 좋아하지 않아요.
    I don't like going to the movie very much.

    -A: 어제 많이 마셨어?
    B: 아니, 그렇게 많이 마시지 않았어.
    A: 근데 왜 그렇게 피곤해?
    B: GoT 에피소드를 정주행해서 많이 피곤하네.
    A: Did you drink a lot last night?
    B: No, I didn't drink that much.
    A: But why do you look so tired?
    B: I watched a lot of GoT episodes in a row. That made me very tired.

    -나는 보통 신용카드로 결제한다.
    I usually pay with credit cards.
    -나는 자주(쉽게) 게으름을 피우게 돼.
    I easily get lazy.
    -나는 자주(쉽게) 졸음이 와.

    I easily get sleepy.
    I feel sleepy often. 
    I often get drowsy.
    -이 (짜장면) 나한테 너무 많다.
    This (짜장면) is too much for me.
    -난 일이 잘 풀리지 않는다고 자주 느껴.
    I often feel that things don't go very well (with my job)./things aren't going very well with my job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